카테고리 없음 / / 2023. 5. 24. 14:37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주민등록증이 없을때 앱으로 확인가능!)

반응형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주민등록증으로 나의 신원을 확인하던 시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실물이 있어야 본인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손안에 휴대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된 만큼 앱으로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나와 소개하려고 합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설치방법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바로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EC%A0%95%EB%B6%8024&c=apps&hl=ko 

 

정부24 - Android 앱 Google Play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바로가기

play.google.com

①모바일 확인 서비스 이므로 정부 24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②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인 경우 간편 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③로그인 후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즐겨 찾는/ 자주 찾는 서비스 아래에 작은 글씨로 '국민비서 구삐' 아래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당란에 들어갑니다.

④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실물 주민등록증을 준비합니다.

(실물 주민등록증은 기본정보입력할 때 발급일 자을 알아야 하므로 필요합니다. 실물 주민등록증 없이 발급일자를 알려면 아래 발급일자 확인하는 법을 참고하세요!)

https://lillyo5650.com/entry/%EC%A3%BC%EB%AF%BC%EB%93%B1%EB%A1%9D%EC%A6%9D-%EB%B0%9C%EA%B8%89-%EC%9D%BC%EC%9E%90-%ED%99%95%EC%9D%B8-%EB%B0%A9%EB%B2%95%EC%8B%A4%EB%AC%BC-%EC%A3%BC%EB%AF%BC%EB%93%B1%EB%A1%9D%EC%A6%9D-%EC%97%86%EC%9D%84-%EB%95%8C-%EA%B0%84%ED%8E%B8-%ED%99%95%EC%9D%B8

 

주민등록증 발급 일자 확인 방법(실물 주민등록증 없을 때 간편 확인!)

본인확인을 위한 실물 주민등록증이 필수가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은행업무도 가능해지면서 실물이 주민등록증이 없더라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본인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

lillyo5650.com

⑤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른 후 통신사 인증을 합니다.

⑥인증 후 기본정보입력란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발급일자까지 넣은 후 확인을 누릅니다. 

⑦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⑧주민등록증에 있는 정보가 업로드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유용하게 사용하는 팁!

자격증 시험이나 운전면허 시험 같은 국가공인 시험에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을 필수로 들고 가야 하는데 혹시 깜빡한 적 없으신가요? 정말 난감하지 않을 수 없죠. 힘들게 준비한 시험을 칠 수 조차 없을 때도 있으니 말입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민원업무를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했을 때 주민등록증이 없으면 업무를 보는 것이 힘들어지겠죠. 이럴 때도 간편하게 모바일로 확인 가능합니다.

●민원센터방문 업무시 사용가능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 시(운전면허 시험 포함) 본인확인용으로 사용가능

●공항이나 선박 이용 시 확인서류로 이용가능

●편의점이나 주류를 판매하는 음식점등에서의 본인확인을 위한 사용 가능

(편의점이나 음식점에서는 보여주는 확인으로 안될 시 QR코드로 진위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절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금융거래나 계약할 때 확인용으로 사용가능

(이때도 위조일 경우를 대비하여 QR코드 확인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위여부 확인하는 방법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①정부 24 앱에서 왼쪽 상단 줄 세 개 메뉴란에 들어갑니다.

②오른쪽 세 개의 메뉴 중 제일 하단 간편 확인/안내로 들어갑니다.

③아래 첫 번째 사실/진위확인에 들어갑니다.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잠김 해제 란에 들어갑니다.

⑤주민등록증 진위확인을 누르고 * 표시가 되어있는 필수 입력란을 다 채우고 확인을 누릅니다.

⑥진위확인 결과가 나옵니다.

그 외 설치방법과 보안점

은행에 방문해서 업무를 진행할 때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필요한데 은행 방문 시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사용가능하지만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아직 은행업무를 볼 때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차후 모바일 운전면허증처럼 모바일 주민등록증도 사용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pass 앱에서도 모바일 주민등록증 등록 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pass에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바로가기 클릭*/ 바로가기 클릭 /*바로가기 클릭끝*/